ENG

홍보센터올리브헬스케어가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홍보센터
올리브씨 뉴스

올리브씨 뉴스

2019년 올리브헬스케어 5대 뉴스

2019-12-23



2019년 한 해 올리브헬스케어에는 많은 일이 있었다. 과학기술정통부 ICT 규제샌드박스 1호 기업으로 선정되어 온라인(모바일 앱 포함)을 통한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이 가능케 되었다. 또한 바이엘코리아의 그랜츠포앱스 코리아에 최종 선정되어 4개월동안 IT, 제약,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바이엘코리아의 전문적인 컨설팅과 자문을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국내를 넘어서 미국의 디지털 임상시험 컨퍼런스 ‘디팜’ 행사에서 한국 최초로 올리브씨 앱을 소개 하였으며, 업계 최초로 올리브씨 임상시험 홍보 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하여 업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리고 무엇보다 참여자들에게 올바른 임상시험을 알리기 위하여 대학생 대상으로 ‘임상시험 바로 알기’ 캠페인도 진행하는 등 임상시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 이번 달 이렇듯 많은 일들이 있었던 올리브헬스케어의 한 해를 돌아보며 10대 뉴스를 정리해 보았다.
 
1. 올리브헬스케어, ICT 규제샌드박스 1호 규제해소 사업 선정
올리브헬스케어는 2월 14일 ‘임상시험 참여자와 실시 기관을 연결하는 모바일 중개 서비스’로 정보통신기술 규제샌드박스 1호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규제 개선은 통해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임상시험 참여자의 자발적 이해와 동의를 높여, 참여자의 알 권리와 정보 접근성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다.

2. 올리브헬스케어, 바이엘코리아 “그랜츠포앱스 코리아” 기업 선정
올리브헬스케어는 5월 8일 바이엘코리아와 KOTRA가 진행하는 ‘그랜츠포앱스 코리아(Grants4Apps Korea)’ 프로그램 대상 기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글로벌 제약사로부터의 올리브씨의 사업 가능성을 입증받는 순간이었다.

3. 올리브헬스케어, 미국 디지털 임상시험 컨퍼런스 ‘디팜’ 행사 한국 최초 올리브씨 사례 발표
올리브헬스케어는 지난 9월 16일부터 18일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의 디지털 임상시험 전문 컨퍼런스인 ‘디팜(DPharm)’ 행사에 참가했다. 특히 한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임상시험 모바일 앱 데모 부문에 선정되어 올리브씨 사례를 소개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4. 올리브헬스케어, 임상시험 홍보 원스톱 서비스 출시
올리브헬스케어는 올리브씨 임상시험 홍보 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 그동안 올리브씨가 축적한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 오프라인, 콜센터 종합 홍보 서비스를 통해 임상시험 대상자 모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5. 올리브헬스케어, 대학생 대상 ‘임상시험 바로 알기’ 캠페인 진행
올리브헬스케어는 지난 11월 13일 전북대학교에서 ‘임상시험 바로 알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임상시험의 인식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올리브헬스케어는 임상시험을 올바르게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